나무 농사 이야기
나무가꾸기(초급과정) 강좌 개최 결과
자연치유캠프
2007. 12. 7. 21:49
2007년 12월 7일(금요일) 13:00부터 17:00까지 서면와수출장소 문화의집 다목적 홀에서 제가 직접 주최한 나무가꾸기(초급과정) 강좌 결과입니다.
강원북부신문에서 광고를 내주셨고, 철원군농업기술센터(김화)에서는 문자로 김화지역 홍보에 도움을 주셨고, 저도 몇몇 지인들께 홍보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수강신청하신 분은 15명이여서 약 20명 쯤 오실줄 알았습니다만 40명도 넘어, 여유있게 준비해간 교재도 모자라고, 홀이 가득 차서 의자도 제대로 준비해 드리지 못해 죄송할 뿐입니다.
분재는 나무는 물론 모든 작물재배에서 가장 어려운 기술이 적용되는 분야입니다. 중요하면서도 기초가 되는 내용들을 많이 말씀드리려 욕심을 부리다 보니 쉬는 시간도 없이 진도가 너무 많이 나간 것 같습니다.
참석해 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리며, 제 강의 내용이 유익하셨는지, 입맛에는 맞으셨는지 그저 조심스러울 뿐입니다. 더욱이 여성분들도 몇분 참석하시고, 모든 분들이 의욕적으로 경청하여 주셨습니다.
약속한대로 내년 봄에 다시한번 강좌를 열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참석하신 분들께는 꼭 초청하겠습니다.
내년 봄에는 철원군산림조합, 김화농협 등에서도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저와 강의들으러 오신 두분이 부랴부랴 책상 펴고, 의자놓고 했습니다.